실시간 뉴스



산업통상자원부 `백운규 장관` 12대 기업 CEO 간담회, 일자리 확대 어떻게?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오늘 16일 오전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2대 기업 CEO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의 목적은 정부-기업간 투자·일자리 확대를 위한 소통 채널을 가동하고, 전략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간담회에는 기아차 박한우 사장, 두산 동현수 부회장, 롯데 황각규 부회장, 삼성전자 윤부근 부회장, 이마트 이갑수 사장, 포스코 오인환 사장, 한화 최선목 사장, 현대중 권오갑 부회장, CJ대한통운 박근태 사장, GS 정찬수 사장, LG화학 손옥동 사장,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 등이 참석했다.

[출처=뉴시스 제공]

먼저, 백운규 장관은 “대내외 어려움을 헤치고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투자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인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규제혁신, 융·복합 첨단산업 발전전략 수립·추진, 근로시간 단축 현장안착, 통상현안 대응에 모든 정책적 역량을 집중해 기업의 투자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들은 국내투자 활성화 및 일자리 확대를 위해 규제 개선, 인프라 적기 지원, 세액공제 확대 등을 건의하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해서는 제도 정착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장애로를 전달하며, 탄력적 근로시간제 개선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산업부와 12대 기업은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산업부 정책실장과 12대 기업 기획조정실 담당원으로 구성된 ‘민관 실무 워킹그룹’을 가동해 이번 간담회 협의사항의 후속조치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통상자원부 `백운규 장관` 12대 기업 CEO 간담회, 일자리 확대 어떻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