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치권, MB '정치보복' 발언 놓고 갑론을박


"불만 말고 대국민 사과해야" "靑·與 망나니 칼춤"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기조를 '정치보복'으로 규정, 강도 높게 비판한 것을 두고 정치권에서 갑론을박이 한창이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이 전 대통령을 비판하며 검찰에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한 반면, 자유한국당은 이 전 대통령을 두둔하고 나섰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이 적폐청산을 정치보복, 감정풀이라고 공개 비난했는데 군의 정보기관을 사조직, 권력의 하수인, 흥신소 취급 한 분이 하실 말씀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추 대표는 "전전 정권의 국기문란 행위가 이제야 드러나는 것은 전 정권이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은폐했기 때문"이라며 "이 전 대통령은 적폐청산에 불만을 표하기에 앞서 국정원의 국내정치 개입에 대해 당시 국정원 최고 책임자로서 국민 앞에 머리숙여 사과부터 하라"고 촉구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부끄러움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기자들에게 상식에 벗어난 질문을 하지 말라고 역정을 내고, 그의 측근들은 품격을 생각해 달라고 했다니 적반하장"이라고 질타했다.

안 대표는 "대선 개입 댓글 의혹, 유명인 블랙리스트 의혹,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상 취소 청원 공작 의혹, 국군 사이버사령부 온라인 여론조작 의혹 등은 국민 상식을 무너뜨리고 국격을 훼손하고 법질서를 위배하는 것"이라며 "전직 대통령도 철저한 수사와 엄정한 처벌에서 예외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반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청와대와 정부 여당의 행태를 보면 마치 조선시대의 망나니 칼춤을 연상시키는 작태를 보이고 있다"며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반격했다.

홍 대표는 "검찰과 국정원이 이런 망나니 칼춤에 동원되는 기관이라면 정권의 충견에 불과할 것"이라며 "우리 당과 보수 우파 세력은 하나가 돼 정치보복에만 혈안이 된 망나니 칼춤을 막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전날 바레인 출국 전 기자들과 만나 "지나간 6개월의 적폐청산 과정을 보면서 이것이 과연 감정풀이인가 정치보복인가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고 말한 바 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이영훈 기자 rok665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치권, MB '정치보복' 발언 놓고 갑론을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