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독일 무적 전차군단, WC 사상 첫 남미 점령


독일, 결승서 아르헨티나에 1-0 승리

[최용재기자] 무적 '전차군단' 독일이 월드컵에서 새로운 역사를 썼다.

독일은 14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펼쳐진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연장 후반 터진 괴체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독일은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 후 24년 만에 FIFA컵을 품에 안았다. 또 통산 네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브라질(5회)에 이어 이탈리아(4회)와 함께 두 번째로 많은 우승을 거둔 팀으로 기록됐다.

그리고 독일은 월드컵 최초의 기록을 하나 세웠다. 바로 남미나 북중미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유럽팀으로서는 최초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는 것이다. 총 20회 월드컵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아메리카 대륙에서 유럽 국가가 정상에 오른 최초의 장면이 독일에 의해 연출된 것이다.

이전까지 총 19번 열린 월드컵 역사를 돌아보면 남미와 북중미에서 열린 월드컵은 총 7번. 그 7번 대회에서 유럽팀은 단 한 번도 우승하지 못했다. 7번 모두 남미팀이 우승을 거뒀다.

1930년 1회 우루과이 월드컵에서 우루과이가 우승한 것을 시작으로 1950년 브라질 월드컵-우루과이 우승, 1962년 칠레 월드컵-브라질 우승, 1970년 멕시코 월드컵-브라질 우승, 1978년 아르헨티나 월드컵-아르헨티나 우승, 1986년 멕시코 월드컵-아르헨티나 우승, 1994년 미국 월드컵-브라질 우승까지. 아메리카 대륙에서 월드컵만 열리면 유럽팀은 우승에 명함을 내밀지 못했다.

그런데 이런 징크스를 독일이 깼다. 최강 독일 앞에 장애물은 없었다. 독일은 막강한 전차군단을 이끌고 그 어떤 유럽팀도 해내지 못했던 남미를 점령했다. 게다가 남미의 '양대 산맥'이라는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를 준결승, 결승에서 만나 연이어 꺾으며 남미의 자존심을 무너뜨렸다.

남미 대륙마저 점령한 독일, 가히 현대 축구는 독일의 시대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독일 무적 전차군단, WC 사상 첫 남미 점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