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넥슨과 후원계약…국내 최초 유니폼 가슴에 로고 노출


[권기범기자] 인기 프로야구단 롯데 자이언츠(대표 장병수)와 국내 최대 게임기업 (주)넥슨(대표 서민)이 만났다.

롯데와 넥슨은 19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실시한 기자간담회에서 올 시즌 공식 후원계약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 사 대표이사 및 관계자 외에 김사율, 강민호가 선수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후원계약을 통해 롯데 선수들은 2012년 정규시즌 전경기에서 오른쪽 가슴에 넥슨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다. 국내 프로야구에서 후원사의 로고가 유니폼 가슴부위에 노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 넥슨은 지난 2010 시즌부터 일본 지바 롯데 마린스도 동일한 방법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또 홈구장인 부산 사직구장에는 넥슨 전용석인 '넥슨존''이 마련되고, 경기장 내 LED 광고판(A보드)에 넥슨의 로고와 게임 등이 노출된다.

이외에 롯데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게임들과 연계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펼치며, 연간 2회에 걸쳐 '넥슨 스페셜데이'를 지정해 넥슨 게임과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다.

또 양 사는 유소년 야구팀 지원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야구 저변 확대 방안도 적극 협의해나가기로 했다.

롯데 자이언츠 장병수 대표는 "온라인 게임 대표기업 넥슨과의 제휴로 롯데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공통점을 가진 온라인 게임과 프로야구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넥슨의 서민 대표는 "프로야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명문 구단 롯데 자이언츠를 공식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스포츠의 경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게임문화와 놀이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권기범기자 polestar174@joy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넥슨과 후원계약…국내 최초 유니폼 가슴에 로고 노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