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H 직원이라고 투자 말란 법 있냐" 적반하장 태도 공분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투기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이를 옹호하는 듯한 반응이 올라와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3일 블라인드에는 LH 직원들의 반응을 갈무리한 글이 게재됐다. 한 LH 직원은 "LH 직원들이라고 부동산 투자 하지 말란 법 있나"라며 "내부정보를 활용해서 부정하게 투기한 것인지 본인이 공부한 것을 토대로 부동산 투자한 건지는 법원이나 검찰에서 판단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 [사진=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 [사진=뉴시스]

또 다른 직원은 "(광명·시흥은) 개발제한구역이었던 곳이 공공주택지구 지정됐다가 취소돼서 특별관리지역이었다"라며 "누가 개발해도 개발될 곳이었는데 내부정보로 샀다고 하다니"라고 했다.

이 외에도 "요즘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은다)하면서 부동산에 몰리는 판국에 LH 1만명 넘는 직원들 중 광명에 땅 사둔 사람들이 이번에 얻어걸렸을 수도 있다. 하나 터지면 무조건 내부정보 악용한 것마냥 시끌시끌하다"라며 "막말로 다른 공기업·공무원 등 공직에 종사하는 직원들 중 광명쪽 땅 산 사람 한 명 없겠냐"라고 하기도 했다.

이에 "굳이 직원들끼리 한 필지를 공유지분까지 해서 나눠 사는 건 기획부동산 아니냐"라는 지적이 나오자 이 직원은 "공유지분이 불법이냐"라고 되묻기도 했다.

이 같은 반응에 네티즌들은 "농사지을 땅에 묘목도 정확하게 보상받을 만큼만 차곡차곡 심어놓은 것도 우연이냐", "일부 LH 직원들이 저런 생각을 갖는 것만으로도 공공기관에 대한 신뢰 추락", "양심이 있다면 차라리 주식이나 코인에 투자하라"라고 비판했다.

이번 LH 직원 땅 투기 의혹은 지난 2일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이 LH 전·현직 직원 10여명과 가족이 58억 원의 대규모 대출을 받아 신도시 발표 전에 해당 지구의 토지 100억 원 어치를 사들였다고 폭로하면서 불거졌다.

파장이 커지자 문재인 대통령은 투기 의혹에 대한 전수조사를 지시했다. LH는 결국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직원이라고 투자 말란 법 있냐" 적반하장 태도 공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