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은평구가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창업을 연계 지원하는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과정‘ 2기 교육생을 오는 9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2기 교육 과정 모집 인원은 25명이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구민이며 면접 절차를 거쳐 교육생을 선발하고 자립준비 청년, 경력보유 여성, 미취업 청년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동물보건사 △수의테크니션 △펫시터 △동물영업 △사료 △동물의료 등 반려동물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이론 교육뿐 아니라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취업 지원도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생 선발을 위한 면접은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9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25회 수업으로 100시간에 걸쳐 이루어진다.
교육 신청은 포스터 내 큐알(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사회적협동조합 온기에 전화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협동조합 온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상반기 교육 과정에도 많은 구민들이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