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1. 카카오게임즈 내년 포트폴리오 '풍년'…명작 IP-신규 IP '투 트랙'

    카카오게임즈가 명작 IP의 현대화와 신작 IP 출시를 병행하는 글로벌 게임 트렌드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아⋯

  2. [종합] 비게임 분야 축소한 카카오게임즈…게임 집중해 내년 반등 예고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등 핵심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올해 3분기부터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매각 및 카카오VX 일부 사업 철수 등을 중단영업손익으로 반영해 공시한⋯

  3. [컨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크로니클·크로노 오디세이, '페이 투 윈' 배제"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6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크로노 오디세이'는 내년 1분기 CBT를 목표로 하고 있다. 1차 CBT에 결과에 따⋯

  4. [컨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크로니클·크로노 오디세이, 대규모 전투 줄여"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6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아키에이지 크로니클'과 '크로노 오디세이' 모두 MMORPG로 소개되긴 했지만 두⋯

  5. [컨콜] 카카오게임즈 "미래 성장 위해 게임 부문 집중 투자"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6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게임 부문은 집중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며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 키⋯

  6. [컨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VX, 골프 NFT 사업 등 우선 철수"

    조혁민 카카오게임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6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매각에 따라 중단영업손익으로 반영했⋯

  7.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입익 57억원…전년比 80.07%↓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024년도 3분기 매출 1938억원, 영업이익 57억원, 당기순손실 7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8. 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영업손실 9억원…"성장 가능성 확인"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2024년 3분기 매출 290억원, 영업손실 9억5000만원, 당기순손실 7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 감소⋯

  9.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지스타 B2B 부스 낸다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인 게임스컴이 지스타를 찾는다. 게임스컴 한국대표부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 B2B 부스를 마련하고⋯

  10. 넥슨, '슈퍼바이브' 11월 21일 국내 오픈 베타 실시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대표 조 텅)에서 개발 중인 신작 PC 온라인 게임 '슈퍼바이브'의 국내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21일 실시한⋯

  11. 엔씨소프트, 리니지W '리부트 월드' 오픈 예고…사전 캐릭터 생성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리니지W'의 신규 월드 '해골'의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한다. 신규 월드 해골은 리니지W 출시 3주년을 기념해 11월 13일⋯

  12. 스마트나우, '조선협객전2M' 25일 출시…'여말선초' 배경

    스마트나우는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2M'를 오는 25일 정식 출시한다. 회사 측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해 조선협객전2M의 출시 일정을 이같이 확정했다. 조선⋯

  13. 원유니버스, 한국버추얼협회와 버추얼 산업 활성화 위한 MOU

    원유니버스는 한국버추얼휴먼산업협회(KOVHIA)와 버추얼휴먼 및 버튜버(버추얼 유튜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14. 하이크 '프로젝트 타키온', 지스타, 버닝비버 연이어 참가

    하이크(대표 미카미 마사타카)는 신작 인디 게임 '프로젝트 타키온'을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와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에 연이어 출품한다고 5⋯

  15. [종합] 12년만에 분기 적자 기록한 엔씨 "4분기까지 개편 마친다"

    올해 3분기 12년만의 영업적자를 기록한 엔씨소프트가 4분기까지 개편 작업을 마치고 2025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확대를 예고했다. 4일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

  16. [컨콜] 엔씨소프트 "자체 퍼블리싱 역량 강화 큰 폭으로 증가"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4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자체 퍼블리싱 역량 강화가 큰 폭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점을 말⋯

  17. [컨콜] 엔씨소프트 "본사 기준 인력 4000명대->3000명대로 줄일 것"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4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분사, 희망퇴직, 프로젝트 정리 등의 절차가 모두 완료되면 본사⋯

  18. [컨콜] 엔씨소프트 "아이온2, 새 기준 제시하는 게임 될 것"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4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최근 '아이온2' 빌드를 봤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이었다"며 "아이⋯

  19. [컨콜] 엔씨소프트 "개편작업 4분기 마무리…1회성 비용 발생할 수 있어"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4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6종을 중단했다. 일부 조직이 정리가 됐고⋯

  20. [컨콜] 엔씨소프트, 2025년 5종 출시 예고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4일 진행된 2024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2025년 신작 5종을 예상하고 있다. 큰 기대를 걸고 있는 3종인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