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심형래, '디워' 테마파크 만드나…중국과 협의 중


'디워2', 내년 전세계 개봉 목표로 6월 크랭크인 들어가

[김양수기자] 심형래 감독이 '디워' 캐릭터를 이용한 테마파크를 협의 중인것으로 알려졌다.

한중 합작으로 '디워2' 제작을 준비 중인 심형래 감독은 지난 11일 먀오러루 중국부동산산업협회(CREA) 부회장 만나 '디워' '용가리' 등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를 협의했다.

이번 만남은 테마 파크에 관심이 많은 중국 측과 캐릭터를 통한 2차 부가산업을 꿈꾸고 있는 심 감독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진 것으로 심 감독과 먀오러루 부회장은 한 시간 가량 테마파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먀오러루 부회장은 심 감독의 '디워' '용가리' 등의 캐릭터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심 감독은 "중국 2~3곳에서 테마파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우리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고 중국은 부동산과 자본을 제공하는 형태"라고 말했다.

현재 일본에서 국제적 배급사인 S사와 '디워2' 배급판권을 협의중인 심감독은 이날 만남을 위해 지난 10일 급거 귀국한 뒤 13일 다시 출국했다.

한편 중국화인글로벌영사그룹의 지원을 받아 '디워2'를 제작하는 심형래 감독은 현재 제작을 위해 한중합작법인을 추진하는 등 영화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워2'는 1969년 냉전의 와중에 인류 최초의 달 착륙을 위해 전개되는 미국과 소련의 치열한 우주경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오는 6월 크랭크인에 들어가 내년 여름 전 세계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심형래, '디워' 테마파크 만드나…중국과 협의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