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전 MC계 유재석' MC딩동, 초록뱀주나 전속 계약


'스케치북' '불후' 'SNL코리아' 사전MC로 활약 중

[김양수기자] 방송인 MC딩동(본명 허용운)이 초록뱀주나이앤엠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6일 초록뱀주나이앤엠 측은 "사전MC계 유재석이라 불리 우는 방송인 MC딩동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전MC란 공개방청 프로그램의 녹화 시작 전과 녹화 사이에 방청객의 분위기를 띄우는 존재. MC딩동은 2007년 SBS 신인개그맨 선발대회 대상을 수상하며, SBS 개그맨 공채 9기로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그 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서 활동을 했고, KBS '윤도현의 러브레터' '이하나의 페퍼민트' 등 지상파 쇼오락프로그램 사전MC 및 앨범발매 쇼케이스 행사 진행자로 활약했다. 특히 그는 깔끔한 진행과 재미있는 입담으로 사전MC계 독보적인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초록뱀주나이앤엠 측은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사전MC로 다져진 재치 입담으로 녹화장 및 행사장에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만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MC딩동이 향후 메인 MC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MC딩동은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춘 초록뱀주나이앤엠과 계약을 해 기쁘며, 앞으로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사전MC때 보여드렸던 모습뿐만 아닌 브라운관에서 더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을 찾아 뵙겠다. MC딩동이 방송계에 새로운 벨을 누르는 그날까지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MC딩동은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1대 100', tvN 'SNL 코리아'의 사전MC로 활약 중이다.

한편, 초록뱀주나이앤엠에는 주영훈, 이지애, 김효진, 김준희, 윤영미, 공서영, 최희, 서유리, 김새롬, 천이슬, 신우식, 김지향이 소속돼 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전 MC계 유재석' MC딩동, 초록뱀주나 전속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