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Q, 10일 싱글 'THANK YOU' 발표…백청강과 콜라보


백청강, 직장암 투병 속 피처링 참여 "애착 보여"

[이미영기자] 가수 제이큐(JQ)가 10일 정오 싱글 앨범 '땡큐(THANK YOU)'를 발표한다.

신곡 '땡큐(THANK YOU)'는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팝(R&B POP) 장르다. 레게 리듬이 가미돼 경쾌함을 준다. 삶을 지탱해 주는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았다. 제이큐, 신예 작사가 김은주, 소년공화국 성준이 합심해 가사를 완성했다. 밴드 데이브레이크 정유종의 기타, 박철호의 건반, 박순철의 베이스가 제이큐의 랩과 만났다. 한소아가 보컬 디렉팅으로, 스티브 안(Steve Ahn)이 코러스로 참여했다.

지난 2011년 MBC '위대한 탄생' 시즌1 우승자 백청강이 건강 악화를 딛고 피처링에 참여했다. 백청강은 피처링 녹음을 마친 뒤 키(Key)를 변경해 재녹음하자고 제안했을 정도로 이 곡에 애착을 가졌다는 후문이다.

'땡큐'는 수개월간 많은 뮤지션들이 참여하고 후반 작업을 여러 번 거치면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제이큐는 지난 2007년 디지털 싱글 앨범 '제이큐 뮤직 큐(JQ music Q)'로 데뷔한 래퍼 겸 프로듀서다. 그룹 동방신기와 샤이니, 엑소 등의 앨범에 참여해왔으며, 지난 4월말 솔로 여가수 레이디 제인과 함께 부른 노래 '믿겨지지 않는 이야기2'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JQ, 10일 싱글 'THANK YOU' 발표…백청강과 콜라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