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년, 슈퍼루키 이름값 한 '스플래시'…해외도 집중 조명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슈퍼루키' 그룹 미래소년이 첫 컴백 타이틀곡 'Splash' 활동을 통해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미래소년은 지난 1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두 번째 미니앨범 'Splash – MIRAE 2nd Mini Album'의 타이틀곡 'Splash'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미래소년 단체 이미지 [사진=DSP미디어]

지난 3월 데뷔한 미래소년의 첫 컴백 타이틀곡 'Splash'는 힙합, 트랩 그리고 R&B가 섞인 하이브리드 장르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처음 만난 바다에 대한 설렘과 파도치는 물결 속에서 겁먹지 않고 계속해서 나아가겠다는 미래소년의 의지를 담은 'Splash'에는 미래소년 멤버 이준혁과 카엘이 작사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래소년은 'Splash' 활동으로 데뷔 후 첫 음악 방송프로그램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음원 성적 또한 공개 직후 아이튠즈 K-POP차트에서 베트남 4위, 네덜란드 5위, 태국 5위, 일본 31위 등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 K-POP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Splash'가 수록된 음반도 발매 첫 주 판매량이 4만 6천여장을 기록하며 전작 'KILLA – MIRAE 1st Mini Album'가 기록한 2만 6천여장보다 훌쩍 뛰었다.

'Splash'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공개 닷새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발매 후 일주일 만에 1500만뷰를 넘어섰다. 발매 열흘 만에 1900만뷰 고지까지 점령하는 등 국내외 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미래소년은 'Splash' 랜덤 스피드 버전 및 미래고등학교 버전 등의 영상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했다.

해외에서도 미래소년에 대한 찬사가 이어졌다. 미국 매거진 팝랩(Popwrapped)과 매체 엔비 매거진(EnVi Magazine) 미래소년 'Splash'를 집중 조명했으며, 인도 매체 핑크빌라(PinkVilla)와 숨피(Soompi), 케이팝맵(Kpopmap), 올케이팝(Allkpop), 언니팝(Unniepop)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남미, 유럽 등 다양한 외신의 관심을 받았다.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Splash'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미래소년은 오는 25일 시네마 데이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