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우새' 도경완 "고1 때 자퇴…♥장윤정과 같은 회사 조건에 퇴사"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아나운서 출신 도경완이 '미우새'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31일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0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는 수도권 기준 2부 시청률 15.4%, 화제성과 경쟁력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 5.3%를 기록해 일요 예능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스페셜 MC 도경완의 자퇴왕 경험담은 최고 분당 시청률이 17.8%까지 치솟았다.

도경완이 '미우새'에 출연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도경완이 '미우새'에 출연했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프리선언 3개월차인 도경완은 母벤져스에게 '도서방'으로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그는 서장훈이 "장윤정과 결혼할 때 프리 선언을 안 하는 게 조건 아니었냐"고 묻자 "아이들하고 예능을 하면서 프리랜서 선언 이야기를 꺼냈다. '마음의 준비가 됐냐'고 묻더라. 그런데 '준비됐어!'라는 답을 못했다. 그때 나 자신을 보면서 '아직 아니구나' 했다. 최종 결심을 하고 다시 말을 꺼내니 '그럼 내 밑으로 들어와'라고 하더라. 같은 회사에 들어가는 조건으로 승낙을 받았다"라고 대답했다.

또한 도경완은 '미우새의 자격'을 논하는 화면을 보면서 자신도 '미우새'라고 고백했다. 그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했다. 외동아들인데 부모님께 '시간을 자유롭게 보내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고 고백했다. 이어 "마침 친한 친구네 집이 호주로 이민을 갔다. 그 집에서 살다가 뒤에 나와서 따로 살았다. 영어가 안되다 보니 한인타운 만화가게에서 라면 끓이는 알바부터 세탁소 배달을 했다. 그러다 보니 문득 '내가 여기서 눈을 감는 순간까지 행복해질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고등학교 1학년 때 검정고시로 졸업은 한 상태였다. 고3 무렵, 다시 귀국해 그때부터 공부를 해서 공군사관학교에 들어갔다. 근데 또 평생 군인으로 살아야 되나 싶었다. 그래서 결국 1학년 때 또 다시 자퇴했다"라며 "그때부터 안정적인 길을 가야겠다는 생각에 공대를 나와서 취업 준비하다가 K본부 아나운서에 한 번에 합격했다. 하지만 또다시 회사도 그만뒀다"라고 털어놨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우새' 도경완 "고1 때 자퇴…♥장윤정과 같은 회사 조건에 퇴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