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스트롯2' 끝나지 않는 의혹…진상위, 방통위→방심위 민원 제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미스트롯2' 공정성 위반을 인정하기어렵다고 입장을 밝혔다.

지난 2월1일 TV조선 '미스트롯2' 공정성 관련 민원이 방송통신위원회에 접수됐다. 주장은 총 3가지로 진출자 선정의 공정성 문제와 내정자 의혹, 그리고 제작진의 방송 콘셉트 및 선곡 관여로 인한 프로그램 공정성 훼손, 마지막으로 어린이 악성 댓글 관련 가이드라인 위반 등이다.

'미스트롯2' 진상규명위원회(이하 '진상위')가 또다시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진상규명위원회(이하 '진상위')가 또다시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TV조선]

12일 방통위는 '미스트롯2' 진출자 선정 공정성 문제와 내정자 의혹에 대해 "확인된 사실 만으로는 공정성을 위반했다고 인정하기에 부족하고, 달리 공정성을 위반했다고 인정할 만한 사실을 추가로 확인할 수 없다"고 답변했다.

이어 제작진의 방송 콘셉트 및 선곡 관여로 프로그램의 공정성 훼손 의혹 제기에 관련해서는 "방송법 제4조(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가 정하는 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에 따라 방통위가 판단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다"면서도 "다만 방송내용 측면에서 검토가 필요할 수 있어 방심위에 진정서를 이첩해 처리토록 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어린이 악성 댓글 관련 아동청소년 권익보호 가이드라인 위반 제기에 대해서는 "가이드라인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이버 괴롭힘 등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한 조치 의무를 이행했다고 보기 어렵다.TV CHOSUN에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행정지도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스트롯2' 진상규명위원회는 13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추가 진정서를 제출하여 방송심의를 요청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스트롯2' 끝나지 않는 의혹…진상위, 방통위→방심위 민원 제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