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너 강승윤, 3월 8년만 첫 솔로앨범 발표(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위너 강승윤이 8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는 "강승윤의 첫 솔로 정규 앨범이 오는 3월에 발표된다"며 "현재 앨범 전곡 녹음을 마치고 내달 중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강승윤 프로필 사진 [사진=YG엔터테인먼트]
강승윤 프로필 사진 [사진=YG엔터테인먼트]

강승윤의 솔로 컴백은 2013년 이후 무려 8년 만이다. 지난 2013년 7월 '비가 온다'를 통해 솔로로 먼저 가요계에 출격한 강승윤은 국내 9대 음원 사이트 정상을 휩쓸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연이어 발표한 'Wild And Young'과 '맘도둑' 역시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실력파 신예로 주목받았다.

강승윤은 위너로 데뷔한 이후 오롯이 그룹 단체곡 작업에 우선적으로 집중해왔다.

위너의 대다수 히트곡들인 'REALLY REALLY' 'LOVE ME LOVE ME' 'ISLAND' 'EVERYDAY' 'MILLIONS' 'AH YEAH (아예)' 등 위너의 메가 히트곡 대부분이 그의 손에서 탄생했다.

강승윤은 8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정규 앨범의 전곡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은 물론, 뮤직비디오까지 직접 챙기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위너 공식 SNS를 통해 컴백이 임박했음을 암시하는 'SEE YOON SOON'이라는 문구와 강승윤의 실루엣 이미지를 게재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너 강승윤, 3월 8년만 첫 솔로앨범 발표(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