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교육청, ‘우리가 꿈꾸는 교실’ 수업나눔 한마당 운영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11개 각 교육지원청은 11월 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5주에 걸쳐 초등학교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우리가 꿈꾸는 교실’ 수업나눔 한마당」이라는 대주제로 각양각색의 나눔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우리가 꿈꾸는 교실’ 수업나눔 한마당」은 코로나19 상황으로 교육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수업 혁신에 대한 고민과 성찰을 공유하면서 교사의 자발적인 교실혁신 성과를 함께 배우는 자리이다.

이번 수업나눔 한마당은 11개 교육지원청별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꿈실(우리가 꿈꾸는 교실)’ 운영 사례, 수업 공개, 특강 등의 내용으로 초등학교 관내 희망 교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우리가 꿈꾸는 교실’ 수업나눔 한마당」을 통해 2021학년도에도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의 성장을 위한 수업 나눔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학생참여 선택활동, 협력적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자발적‧협력적 연구 문화가 정착되고,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학습격차 최소화를 위한 협력적 연구문화 및 수업 나눔이 확대되도록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교육청, ‘우리가 꿈꾸는 교실’ 수업나눔 한마당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