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92회 아카데미]르네 젤위거, 여우주연상 수상 "가장 의미있는 경험"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르네 젤위거가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르네 젤위거는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2020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디'로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았다.

무대에 오른 르네 젤위거는 "저를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 가장 특별한 협업이었고, 가장 의미 있는 경험을 했던 영화 덕분에 이 자리에 오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르네 젤위거 [사진=abc 방송화면 캡처]
르네 젤위거 [사진=abc 방송화면 캡처]

그러면서 함께 후보에 오른 신시아 에리보, 스칼렛 요한슨, 샤를리즈 테론, 그리고 시얼샤 로넌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 뒤 "함께하게 돼 매우 영광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르네 젤위거는 "이 영화에 함께하게 돼 자랑스럽다. 모든 스태프 정말 다 열심히 했다. 함께 갈랜드를 기릴 수 있었다"며 "작년에 갈랜드에 대해 계속 대화를 나눴다. 성별, 문화에 관해 이야기하다 보니 상기된 내용이 있었다. 그는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우리 안에 있으며 우리와 함께한다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르네 젤위거는 "우리나라를 지켜주는 남성, 여성, 군인들 그리고 소방관들이 있다. 우리는 이런 영웅들에게 감사하고 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우리가 하나의 사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며 "주디 갈랜드는 살아 있는 동안 영광적인 삶을 누리지 못했지만 지금 우리가 기리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축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르네 젤위거는 "주디 갈랜드는 특별한 전설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포용이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와닿을 수 있을 것"이라며 주디 갈랜드에게 상을 바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기생충'은 한국 영화 최초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최고상인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국제 장편 영화상(구 외국어영화상) 등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각본상과 국제 장편 영화상,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까지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92회 아카데미]르네 젤위거, 여우주연상 수상 "가장 의미있는 경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