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어락' 감독 "여성 캐릭터 불편하지 않게 보이려 노력"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이권 감독이 영화 '도어락' 제작 과정을 밝혔다.

26일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영화 '도어락'(감독 이권, 제작 ㈜영화사 피어나)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공효진, 김예원, 김성오, 이권 감독이 참석했다.

영화는 열려있는 도어락,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 혼자 사는 경민(공효진 분)의 원룸에 살인사건이 일어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권 감독은 지난 1999년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연출부로 충무로 뛰어든 후, 뮤직비디오 및 다양한 작품의 스토리보드를 책임지며 영화 구성과 미장센에 대한 노하우를 쌓았다. 이후 단편 '겁쟁이들이 더 흉폭하다'로 제2회 미쟝센단편영화제 '4만번의 구타 최우수작품상'을 수상, 장편 '내 연애의 기억'으로 유니크한 연출력을 선보였다.

'도어락'은 스페인 영화 '슬립 타이트'(Sleep Tight)가 원작이다. 이권 감독은 "주인공을 바꾸는 등 각색을 했다. 그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극을 이끌어나가는 여성 캐릭터를 어떻게 하면 불편하게 보이지 않을지 많은 생각을 했다. 이에 대해 주연 배우 공효진뿐 아니라 2~30대 여성 스태프들에게 많이 물어봤다"라고 밝혔다.

이권 감독은 "스릴러 영화가 무섭지 않으면 실패한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라며 '도어락'은 그 공포를 "혼자 살고 평범하게, 열심히 살아가는 여성을 주위에서 내버려두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어락'은 오는 12월5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어락' 감독 "여성 캐릭터 불편하지 않게 보이려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