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3회 BIFF]태풍 직격탄…"야외 무대인사·오픈토크 잠정 취소"


"오후 일정 재공지 예정…셔틀도 하루 운행 안해"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태풍 피해를 우려해 모든 야외 무대인사와 오픈토크 행사를 취소했다.

6일 부산국제영화제 사무국은 "오늘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인사와 오픈토크가 잠정 취소됐다"고 공지했다.

영화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진행 예정이었던 아주담담 '미래의 미라이' 일정 및 오전 진행되는 모든 관객과의 대화(GV) 행사 역시 취소됐다. 사무국은 "오후 일정은 오후 2~3시 재공지할 예정"이라며 "태풍으로 인해 오늘 하루 간 셔틀버스도 운행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앞서 부산이 태풍 콩레이의 영향권에 들면서 개막일인 지난 4일부터 해운대 BIFF빌리지에서 열릴 야외 무대 행사를 모두 영화의전당에서 진행해 온 영화제는 더욱 위험한 기상 환경을 맞아 행사 전면 취소라는 결정을 내렸다.

한편 올해 영화제의 개막작은 배우 이나영 주연작 '뷰티풀 데이즈'(감독 윤재호), 폐막작은 홍콩 원화평 감독의 '엽문외전'이다. 초청작은 79개국 323편으로 월드 프리미어 상영작은 115편(장편 85편, 단편 30편)이다. 오는 13일까지 부산 일대에서 열린다.

조이뉴스24 부산=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3회 BIFF]태풍 직격탄…"야외 무대인사·오픈토크 잠정 취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