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콘 "'사랑을 했다' 큰 인기, '이별길' 성적 욕심 無"


1일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아이콘이 신곡 '이별길'에 대한 성적 부담은 없다고 털어놨다.

아이콘이 1일 오후 서울 청담동 씨네시티에서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비아이는 "빠른 시간에 새로운 앨범이 나와서 놀랍다. '이별길'이 올해 1월에 나왔던 '사랑을 했다'와 경쟁을 했던 노래다. 날씨와 시기에 맞게 잘 어울리는 노래다"고 소개했다. 김진환은 "일년 내내 열심히 달렸다. 잘 마무리 하는 앨범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이별길'은 올 초 발표된 히트곡 '사랑을 했다'와 '죽겠다'에 이어 이별 3부작을 완성하는 노래다. 특히 '사랑을 했다'가 메가 히트하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아이콘은 "'사랑을 했다' 때도 큰 사랑을 줄지 몰랐다. 큰 사랑을 받고 난 후라, 상위권에 있고 많이 사랑해주면 감사하겠지만 그 계절감이나 가사가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이 편안하게 사랑해주면 좋겠다. 성적에 대한 욕심은 많이 버렸다. 편안하게 가을 감성에 젖어 들어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타이틀곡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에 대한 노래다. 올해 초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은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로 경쟁했던 곡으로 가을의 계절감과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온 곡이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아이콘의 새 앨범에는 '이별길' 외에도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담긴다.

아이콘은 이날 오후 6시 새 미니앨범의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콘 "'사랑을 했다' 큰 인기, '이별길' 성적 욕심 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