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PD "'1박2일', 병약해서 그만둔 것 아냐"


"탐험이라는 것은 탐험가가 해야 한다는 생각"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유호진PD가 '거기가 어딘데??'를 연출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글래드호텔에서 '거기가 어딘데??'(연출 유호진, 작가 정선영, 제작 몬스터유니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유호진PD를 비롯해 출연자 지진희, 차태현, 배정남, 조세호가 참석했다.

먼저 유호진PD는 전 연출작 '1박2일'을 그만둔 이유에 대해 "병약한 게 아니라 피로가 누적이 됐던 상황이었고 회복이 돼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등학생 시절 지리학자가 꿈이었다. '1박 2일'을 좋아했던 이유도 그래서였다"라며 "새 프로그램을 준비할 때 주위 분들이 '좋아하는 일로 시작해라'라는 말을 하더라"라고 탐험기를 소재로 다룬 이유를 전했다. 또한 "차태현을 비롯해 함께 했던 '1박 2일' 팀과 같이 하게 돼 즐겁게 할 수 있을 것 같았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막상 체험한 탐험은 힘들었다고. 그는 "탐험이라는 것은 탐험가가 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왔다"라고 웃으며 "내 개인적으로는 인생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만들고 왔다"고 소회를 전했다.

'거기가 어딘데??'는 초보 탐험대원들이 막막한 환경 속에서 폭표점까지 도달하는 극한의 여정을 100% 리얼로 담아낸, 탐험대의 유턴 없는 탐험 생존기를 그린 프로그램. 탐험대 4인방 지진희, 차태현, 조세호, 배정남이 지난 달 오만 아라비아 사막으로 첫번째 탐험을 다녀와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한편 '거기가 어딘데??'는 오는 6월1일 오후 11시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PD "'1박2일', 병약해서 그만둔 것 아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