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것만이 내 세상' 박정민 "서번트증후군 연기, 몸에 붙어"


"집에서 연습한 뒤 촬영하면서는 몸에 붙어"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박정민이 서번트증후군 인물을 어떻게 연기했는지 설명했다.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에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감독 최성현, 제작 ㈜JK필름)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병헌, 박정민, 윤여정, 최성현 감독이 참석했다.

'그것만이 내 세상'은 주먹만 믿고 살아온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이병헌 분)와 엄마 인숙(윤여정 분)만 믿고 살아온 서번트증후군 동생 진태(박정민 분), 살아온 곳도 잘하는 일도 좋아하는 것도 다른 두 형제가 난생처음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정민은 실제 학창시절 서번트증후군 친구들을 겪은 경험을 언급하며 "연기를 할 때 그 친구들의 특징을 가져오는 것은 잘못됐다고 생각한다"며 "나름 책과 영상을 보면서 (서번트증후군의) 일반적 특징을 연기로 하려 했다"고 진지하게 밝혔다.

이어 "그 과정에서 손동작 뿐 아니라 말투, 몸짓 등을 집에서 연습해봤다"며 "그랬더니 촬영을 하면서는 몸에 좀 붙었다"고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박정민은 서번트증후군을 앓고 있는 동생 오진태 역을 연기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보살핌이 필요하지만 인사성도 바르고 순수하고 아이 같은 면모를 지녔다. 엄마 인숙 곁에 깜딱지처럼 붙어 지내온 진태의 삶에 어느 날 갑자기 형 조하가 나타난다. 형이 생겨서 좋기만 하지만 무섭기도 한 진태는 형으로 인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한다.

한편 '그것만이 내 세상'은 오는 1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것만이 내 세상' 박정민 "서번트증후군 연기, 몸에 붙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