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쓸신잡' 나영석 PD "흥행 부담? 진짜 재미있다"


유희열 "이 프로그램 진심으로 웃게 된다"…2일 첫방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나영석 PD가 새 예능프로그램 '알쓸신잡'에 대한 강한 확신을 드러냈다.

유희열은 1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하 알쓸신잡)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알쓸신잡'은 가수 유희열을 비롯해 작가 유시민,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소설가 김영하, 뇌를 연구하는 물리학자 정재승 등 각 분야 최고의 지식인 그룹 '인문학 어벤져스'가 출연한다. 이들은 국내를 여행하며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펼치는 신선하고 유익한 '수다 여행'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나영석 PD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예능인데, 재미는 웃음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기존 예능이 눈이 즐거워지는 프로그램이라면 '알쓸신잡'은 뇌가 즐거워지는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싶었다"고 소개했다.

'알쓸신잡'은 '꽃보다' 시리즈와 '삼시세끼' '신서유기'와 '윤식당' 등 내놓는 프로그램보다 히트했던 나영석 사단의 새 예능 프로그램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기존 나영석 PD의 예능과는 전혀 다른 포맷이다.

나영석 PD는 흥행에 대한 부담감을 묻는 질문에 "아무래도 이 프로그램이 '뜬금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어제도 시사를 하고 왔다. 진짜 재미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한 번 보면 희한하다. 남 이야기만 듣는 건데 이렇게 재미있을까 싶다. 부담이 없냐고 하면 부담이 있다. 녹화를 하고 편집을 하고 가까워질 수록 부담이 확신이 된다. 대중들도 이런 프로그램을 그동안 원했을 거라는 생각을 우리끼리는 하고있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나영석 PD는 "'저 프로그램 재미없으면 어떡하지' 걱정하는 눈길이 보인다. 재미없는 지식의 방출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것 같은데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유희열은 "녹화를 하다가 진심으로 웃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진심으로 웃게 된다.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알쓸신잡'은 6월2일 금요일 오후 9시50분에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쓸신잡' 나영석 PD "흥행 부담? 진짜 재미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