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도현 "내년 2월 영어앨범 발표…본격 美 진출"


16일 솔로 미니앨범 '노래하는 윤도현' 발표

[이미영기자] 가수 윤도현이 내년 2월 영어 앨범을 내고 미국 진출 계획을 밝혔다.

윤도현은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솔로 미니앨범 '노래하는 윤도현'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윤도현은 5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된 것과 관련 "YB 활동을 하지만 제 안에 다양한 감정들이 있고 다양한 음악을 해봤다. 제 음악을 포크 음악과 시작했기 때문에 포크 짙은 감성을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YB는 공연형 밴드이고, YB가 만들어내는 음악도 공연을 위한 것이다. 이번에는 듣기에도 좋은 음악을 해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윤도현은 이날 내년 미국 진출 계획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윤도현은 "내년 2월 말 예정으로 영어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며 "미국 매니지먼트사와 어렵게 계약을 했다. 너무 한국 활동에 치중하다보니 많이 불쾌해했다. 일이 있어서 오라고 했는데 가지 못했다. 내년에는 정규앨범을 내니까 투어도 다니고 해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정오 공개된 윤도현의 새 앨범에는 매력적인 타이틀곡 '우리 사랑했던 시간만큼'과 감성 가득한 포크 곡인 또 다른 타이틀곡 '빗소리(Feat.옥상달빛)', 발매 전 선공개 돼 에픽하이의 타블로와 케이윌의 참여 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은 '요즘 내 모습', 20년만에 새롭게 재해석한 '가을 우체국 앞에서', 윤도현의 유려한 보컬과 YB 멤버들의 연주로 채워진 '라스베가스를 떠나며(Feat.에스나)' 등 총 다섯 곡이 실려있다.

윤도현은 오는 10월 2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 '노래하는 윤도현'을 개최한다. 데뷔 이후 혼자서 무대에 오르는 첫 콘서트를 위해 각종 방송 홍보 활동을 최소화하고, 오롯이 공연에만 집중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도현 "내년 2월 영어앨범 발표…본격 美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