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석희 앵커, 들국화 노래 '뉴스9' 엔딩곡 선택


들국화, 6일 정오 새 앨범 '들국화' 발매

[이미영기자] 앵커 손석희가 들국화가 부른 롤링스톤즈의 '에즈 티어즈 고 바이(As Tears Go By)'를 뉴스 엔딩곡으로 선곡해 눈길을 끌었다.

손석희는 지난 3일 자신이 진행하는 JTBC '뉴스 9’의 엔딩곡으로 들국화가 부른 롤링스톤즈(The Rolling Stones) 원작의 '에즈 티어즈 고 바이(As Tears Go By)'를 선택했다.

들국화가 부른 '에즈 티어즈 고 바이(As Tears Go By)'는 '슬픔이 찾아오면'이라는 뜻으로, JTBC '뉴스9' 에서 손석희 앵커가 매일 뉴스를 마무리하는 멘트와 함께 그 날의 주제와 맞는 엔딩곡을 직접 선곡하고 있어 이 곡을 선곡한 배경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낳았다

특히 손석희는 들국화의 신보 음원을 미리 접한 뒤, 아직 발매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뉴스 엔딩곡으로 고른 것으로 알려졌다.

손석희 앵커가 직접 선곡해 뉴스 엔딩곡으로 사용된 '에즈 티어즈 고 바이(As Tears Go By)'는 들국화가 공연에서 선보인 적 있는 곡으로, 원곡 못지 않은 서정성과 담백한 쓸쓸함이 전해져온다. 이 곡은 오는 6일 발매 예정인 들국화의 새 앨범 '들국화'의 CD중 신곡 트랙이 포함된 CD1의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됐다.

한편 들국화는 지난 3일 자정 신곡 '걷고 걷고'를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 했다. 들국화의 신보 '들국화'는 신곡을 담은 CD와 이전 앨범의 수록곡을 리메이크한 CD가 포함된 2장의 CD로 구성됐으며 오는 6일 정오 온, 오프라인을 통해 첫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석희 앵커, 들국화 노래 '뉴스9' 엔딩곡 선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