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 달인' 부산 밀면 달인, 육수+면발 비법은?…'남포밀냉면'


[조이뉴스24 박용근 기자] '생활의 달인' 부산 밀면 달인이 화제다.

3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산 밀면 달인 김대영 달인이 소개됐다.

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에 외식은 커녕 집 밖으로 나가는 게 두려운 요즘,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부산의 한 밀면집이 있다. 부산 사람들은 물론이고 외지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으로 이곳 밀면은 면. 육수, 고명의 조화가 가장 이상적인 밀면으로 평가받는다.

[출처=SBS '생활의 달인' 방송 화면 캡처]

조화로운 밀면 맛의 정점을 찍은 주인공은 인생의 절반을 밀면에 바친 김대영 달인이다. 특히 달인의 밀면은 부드럽고 개운한 맛이 특징인데, 그 맛의 비밀은 바로 정성껏 끓인 육수와 황금 비율로 반죽한 면발에 있다.

먼저 방아 잎으로 잡냄새를 잡은 어린 소의 뼈를 14시간 동안 푹 고아낸다. 여기에 공개할 수 없는 달인만의 재료를 넣고 다시 3시간을 끓여내면 진한 육수 원액이 완성된다. 고명을 만드는 과정 역시 만만치가 않다. 소금에 치댄 미역으로 고기를 숙성한 다음 속을 파낸 생 박 속에 넣고 쪄내는데 그 맛은 단일 메뉴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마지막 비법인 밀면 반죽은 밀가루에 고구마 전분 가루, 옥수수 전분 가루를 함께 섞어 사용하는데, 이때 물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아닌 박 속을 끓어서 짜낸 즙으로 반죽, 여기에 추가되는 특별한 비법재료까지 더해지면 달인만의 탄력 있는 면발이 완성된다.

한편 달인의 가게는 '남포밀냉면'으로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에 위치해 있다.

조이뉴스24 박용근기자 pyk1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 달인' 부산 밀면 달인, 육수+면발 비법은?…'남포밀냉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