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로축구연맹, 만장일치로 권오갑 총재 추대


선거를 통한 총재 수행 불발로 추대 형식, 2021년까지 4년 임기 수행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권오갑(66) 임시 총재를 제11대 총재로 추대했다.

프로연맹은 24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의원 총회를 열고 이사회를 통과한 권 총재 추대안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권 총재는 오는 2021년까지 4년 임기를 소화한다.

권 총재는 지난 2013년 프로연맹 총재로 취임해 클래식과 챌린지(2부리그) 간 승강제 정착을 이끌었다. 또, 자신이 사장을 맡았던 현대오일뱅크를 K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유치하는 성과도 냈다.

권 총재의 추대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지난 1월 선거를 통해 총재 후보자 공고를 했고 신문선 명지대 기록관리대학원 교수가 단독 입후보했지만, 과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득표로 낙마했다. 권 총재가 임시 총재를 맡으며 다시 한번 선거를 통한 후보자 공모에 나섰지만, 최종 출마자는 없었다.

결국 프로연맹 선거관리위원회는 규정에 따라 추대에 나섰고 이사회에서 권 총재의 추대 안건을 올렸다. 추대 의결서와 본인 승낙서가 이사회를 통과했고 총회에서 최종 추인했다. 대의원들은 권 총재에게 새 집행부 선임 권한을 위임했다.

프로연맹 관계자는 "권 총재는 총회에 불참했다. 기존에 계속 총재직을 수행해왔기 때문에 특별한 입장 표명은 없을 것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허정무 부총재가 총재 수락 연설문을 대독했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로축구연맹, 만장일치로 권오갑 총재 추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