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평택시는 반도체·모빌리티 등 첨단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제조기업의 성공적인 인공지능 전환(AI Transformation, AX)을 지원하기 위한 '2단계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 교육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AI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AI 인력 수요의 급증과 전문 인재 공급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2단계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은 업무 자동화에 초점을 맞춘 실습 중심 과정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이 다양한 데이터 분석과 AI 응용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육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 소재 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 또는 (예비)창업자다.
교육은 이달부터 9월까지 평택대학교에서 야간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시의 AI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은 총 3단계로 구성된다.
지난 11일 종료된 1단계 'AI 리터러시 과정'은 AI 기본 소양을 다지는 기초 과정이며, 현재 모집 중인 2단계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은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중급 과정이다.
오는 9월 모집 예정인 3단계 'AI 마스터 과정'은 고급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고급 과정으로, 수강생들은 자신의 수준과 필요에 맞는 과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정장선 시장은 “AI가 선택이 아닌 생존전략이 된 시대에, 평택시는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AI 실무 인재를 적극 양성해 관내 기업의 혁신과 미래 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조기업의 혁신과 첨단산업 발전을 견인할 핵심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의 수강 신청은 홍보 포스터에 안내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