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커뮤니티 시설이 경쟁력"…청약단지 흥행 요인


소비자 희망 주택 1위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꼽혀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가 분양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청약 수요가 몰리는 요인이 되고 있다.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 투시도. [사진=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 투시도. [사진=쌍용건설]

29일 '2025 부동산 트렌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희망하는 주택 특화 컨셉 1위로 다양한 커뮤니티가 갖춰진 주택(34%)가 꼽혔다. 이는 전년 대비 (25%) 9.0%포인트(p) 상승한 수치다.

커뮤니티 경쟁력을 갖춘 단지는 고급 아파트로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유리하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 이러한 단지들의 경우 집값 상승은 물론 청약 경쟁률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더샵남천프레스티지'는 전용면적 84㎡가 이달 11억7000만원에 거래됐다. 해당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작은도서관 등이 있다.

신규 분양 시장에서도 인기다. 양우건설에서 1월 세종 합강동에서 분양한 '세종 5-1 양우내안애 아스펜'은 311가구 모집에 4170명이 지원하면서 1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커뮤니티로는 드론경기장, 크리에이터룸, 코인노래방, 맘스&키즈카페, 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됐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워라밸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꼼꼼히 따져보는 입주자들이 늘고 있다"며 "지방의 경우 아파트 공급이 감소하고 있어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신축 단지에 대한 희소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말했다.

쌍용건설은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를 분양한다. 단지는 게스트하우스와 골프연습장이 도입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피트니스센터, 카페테리아,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될 계획이다. 동시에 가구당 1.71대 1의 주차대수를 확보했다.

한편 쌍용 더 플래티넘 동래 아시아드는 지하 4층~지상 24층, 3개 동으로 총 271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정당 계약은 7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5%이며, 1차는 1000만원 정액제가 적용된다. 중도금 60%는 전액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중도금 대출 이전에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커뮤니티 시설이 경쟁력"…청약단지 흥행 요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주지훈, 멋스러움
주지훈, 멋스러움
아이유, 남다른 아름다움
아이유, 남다른 아름다움
아이유, 빛나는 아름다움
아이유, 빛나는 아름다움
김민하, 화사한 미소
김민하, 화사한 미소
이요원, 서울드라마어워즈 왔어요
이요원, 서울드라마어워즈 왔어요
영탁, 시상식 왔어요
영탁, 시상식 왔어요
서현, 우아한 자태
서현, 우아한 자태
츄, 예쁨 가득
츄, 예쁨 가득
츄, 러블리
츄, 러블리
안나 조블링, 시선 사로잡는 자태
안나 조블링, 시선 사로잡는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