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여주시가 건축 인·허가 업무의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를 위해 '2025년도 건축 업무편람 및 질의회신집'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건축 관련 민원의 체계적인 대응과 행정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제작됐으며, 실무자와 민원인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건축업무편람 및 질의회신집'은 최근 개정된 건축법과 관련 법령, 규칙 등은 물론, 실제 업무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의·회신 사례를 수록해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적용성을 강화했다.
특히 건축허가, 착공, 사용승인 등 주요 단계별 검토사항과 절차를 알기 쉽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민원인의 업무 편의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시는 이번 업무편람과 회신집을 관련 부서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건축사협회 등에 배부해 민원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실무자의 업무 이해도를 제고하고 건축 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상희 건축과장은 “이번 건축 업무편람과 질의회신집은 대민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의 행정업무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건축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