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교육청,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총 434명 규모…3급 2명 포함 63명 승진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7월 1일자로 지방공무원 43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3급 2명, 4급 4명, 5급 10명, 6급 이하 47명 등 총 63명이 승진했고, 신규 공무원 16명이 새롭게 임용됐다.

주요 인사로는 정인기 기획국장이 행정국장으로 전보되고, 최현주 기획예산과장이 기획국장, 우창영 공보관이 대전평생학습관장으로 승진했다. 정회근 행정국장과 김종하 대전평생학습관장은 퇴직준비교육에 들어간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대전시교육청]

4급 전보에는 차은서 교육복지안전과장이 공보관, 한진경 행정과장이 기획예산과장, 김현임 교육수석전문위원이 교육복지안전과장, 정현숙 서부교육청 행정지원국장이 행정과장으로 임명됐다.

또한 4급 승진으로는 신앵삼 총무부장, 박연실 교육수석전문위원, 조정미 행정지원국장, 백승영 시설과장이 임용됐다. 조훈 전 대전학생해양수련원장은 정년퇴직하며, 조광민 시설과장과 고광분 총무부장은 퇴직준비교육에 들어간다.

대전교육청은 공정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제도를 운영하기 위해 전보점수제, 전입공모제, 인사정보 사전 제공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인사 설문조사와 고충상담을 통해 만족도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정회근 행정국장은 “이번 인사는 유보통합과 늘봄학교 등 주요 정책 추진에 전문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대전교육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교육청,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