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저축은행, 실내숲 조성 등 다양한 ESG 캠페인 진행


사내 텀블러 사용·태양광 랜턴제작 등 탄소중립·환경보호활동 전개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KB저축은행이 사내 텀블러 사용과 지역아동을 위한 실내숲 환경조성, 해외빈곤아동을 돕는 태양광 랜턴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 ESG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우선 KB저축은행은 사내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지난 7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회사부터 일회용컵과 페트병 사용을 줄여나가자는 취지로 계획됐다. 또 캠페인이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텀블러를 사내에 비치하고 일회용컵 구매를 제한했다.

KB저축은행 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제작하고 있다. [사진=KB저축은행]

업무용 PC의 배경화면과 화면보호기를 ESG 환경보호 관련 이미지로 교체하고 사내 텀블러 사용 독려를 위해 자동팝업 메시지를 적용하는 등 환경보호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환경보호서약서'를 통해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약이나 에코백 활용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한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8곳에 총 72그루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실내 숲을 가꾸고 있다. 공기정화식물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각각 30%, 20% 줄일 수 있고 실내 습도는 10% 상승시킨다.

이 밖에도 해외 에너지 빈곤국 아동의 야간학습지원을 위한 비대면 태양광 랜턴 조립 봉사활동도 진행됐다.

전기 보급이 뒤쳐진 개발도상국에 태양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친환경 태양광 랜턴을 임직원이 직접 제작해 지원한다.

랜턴은 낮에 태양광 패널로 에너지를 충전만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낮에 5시간 동안 충전하면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KB저축은행 임직원들이 제작한 태양광 랜턴은 전기공급이 부족해 어두운 밤을 보내야하는 인도네시아 아동가정 251개소에 전달된다.

KB저축은행은 공식 SNS채널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본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키위뱅크와함께환경보호)와 함께 텀블러 사용 인증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커피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참여 고객 중 베스트 포토제닉상으로 별도 선정된 10명에게는 3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9월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사내에서부터 환경을 보호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발생을 줄여 지구를 지키고자 하는 노력들이 우리 사회 전반에 자연스럽게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저축은행, 실내숲 조성 등 다양한 ESG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