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아제약, 신제품 출시…성장성 기대"-현대證


[이부연기자] 현대증권이 9일 동아제약에 대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이익 실현이 가시화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7천원을 제시했다.

김혜림 연구원은 "오는 6월 아프로벨, 11월 디오반 등 고혈압 치료제 제네릭과 전립선비대증치료제 라이센스인(플리바스), 위장운동촉진제(DA-9701) 신약 등 다수의 대형 신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며 "점진적인 영업 재개로 실적 회복이 점차 가시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신제품이 2011년 실적에 기여하는 바는 미미할 지라도 소화기계, 비뇨기계 분야의 영업력과 스티렌, 자이데나 등 기존 자체 개발 신약과의 시너지를 감안했을 때 중장기적으로 이들의 성장이 기대된다는 평가다.

또한 최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일반의약품 약국외 판매 방안 구체화 역시 주가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현행법 내에서 구매 수요가 높은 일부 가정상비약의 구입불편 해소 방안을 우선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으로 가정상비약은 소화제, 해열제, 감기약 등이 우선 대상이 될 전망"이라며 "그러나 단계적으로 품목이 확대될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어 제약 업황에 호재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아제약, 신제품 출시…성장성 기대"-현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