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I, 실시간 제어기능 32비트 MCU 출시


종합반도체 기업 텍사스인스투르먼츠(TI)는 실시간 제어기능을 갖춘 32비트 마이크로 콘트롤러 유닛(MCU) 시리즈('TMS320F2802x/F2803x')를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새로운 '피콜로(Piccolo)' F2802x/F2803x MCU는 38핀에서 시작되는 패키지 크기와 함께, 첨단 아키텍처 및 향상된 주변기기를 갖췄다. 이로써 일반적으로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도 32비트 실시간 제어의 강점을 제공한다.

실시간 제어는 태양열 마이크로 인버터,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가전제품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등 애플리케이션에서 첨단 알고리즘을 구현해 시스템의 효율과 정밀도를 향상시킨다.

피콜로 MCU 기반 LED 제어시스템은 복잡도를 낮추고, 백색 LED 시스템에 필요한 색상 혼합과 온도제어 비용이 저렴하다는 특성을 보인다. 피콜로 MCU는 가로등 네트워크의 전력선 통신(PLC)을 구현할 수 있는 성능도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시간대, 교통상황, 날씨 등을 기초로 중앙에서 조명을 관리할 수 있다.

올해 미국 워싱턴무역위원회에 따르면 미국 10대 도시의 가로등을 LED 또는 지능형 가로등 네트워크로 전환할 경우 연간 120만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1만2천대의 자동차를 줄이는 효과와 같으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9천만달러 규모에 이른다.

피콜로 F2802x 시리즈는 40~60MHz 범위, 최고 128KB의 플래시메모리, 12비트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ADC) 및 통신 프로토콜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포함한다. 샘플은 오는 12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F2802x 디바이스는 대량 구매 시 1개당 2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내년 출시될 피콜로 디바이스들은 성능과 메모리가 향상되고 CLA, LIN, CAN과 같은 통신 주변장치들을 갖출 예정이다.

TI의 키스 오그보엔이야 마케팅 매니저는 "새 디바이스는 크기가 작고 가격이 저렴해 피콜로라는 명칭을 붙였다"며 "설계자들은 32비트 성능, 향상된 주변기기, 소형 패키지를 조합함으로써 단 1개의 MCU로 애플리케이션에 실시간 제어 및 시스템 관리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TI, 실시간 제어기능 32비트 MCU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