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의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신입 채용 전문 플랫폼 '자소설닷컴'을 인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드라마앤컴퍼니는 '이안손앤컴퍼니', '슈퍼루키'에 이어 올해만 세번째로 기업을 인수했다.
![[사진=리멤버]](https://image.inews24.com/v1/c5734ee704f1c5.jpg)
자소설닷컴은 누적 가입자 80만명을 보유한 신입 채용 전문 플랫폼이다. 취업준비생, 중고 신입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이직·채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기업·공기업 취업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상위 20개 대학 졸업생의 70%가 사용하고 있다.
리멤버는 이번 자소설닷컴 인수를 통해 신입 채용 시장에서부터 우수 인력을 사전 선점해 양질의 인재풀을 확보하는 한편, 기업을 대상으로 신입과 경력을 아우르는 종합 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양사는 통합회원 체제를 도입해 우수 인재 관리를 효율화하고, 플랫폼별 채용 상품을 하나로 결합한 패키지 판매를 통해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드라마앤컴퍼니는 지난해 말 1천6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 이후, 성장 모멘텀을 만들기 위한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실제 올해 4월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이안손앤컴퍼니'를 시작으로 최근 신입·인턴 채용 전문 플랫폼 '슈퍼루키', '자소설닷컴'을 연이어 인수했다. 향후에도 리멤버의 채용 사업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리멤버는 자소설닷컴이 보유한 잠재력 있는 우수 인재들을 구직 활동의 시작점에서부터 흡수해 향후 국내 경력 채용 시장 내 압도적인 사업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리멤버의 플랫폼 파워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기업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M&A를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