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다음 달 4일까지 지역 내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의왕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스마트도시 리빙랩(Living Lab)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시민이 생활 속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시민 체감도가 높은 실질적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시민 참여형 혁신 플랫폼이다.
모집 대상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 25명 내외로 지역사회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민참여단은 다음달부터 연말까지 총 5회 활동하게 되며, 전문가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워크숍을 통해 문제 해결 역량을 높이게 된다.
특히, 시민참여단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는 내년도 실증사업으로 연계돼 실제 시 정책이나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김성제 시장은 "리빙랩 활동은 지역 문제를 시민이 직접 발굴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더 나은 의왕시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과 관련한 신청 방법, 세부 일정 등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 하거나 의왕시 도시정책과 스마트도시팀(031-345-342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