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주시, 프랑스서 농수산식품 100만 달러 수출협약


배, 쌀, 김 등 10개 품목 유럽시장 공략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프랑스 현지 유통업체와 100만 달러 규모의 농수산식품 수출협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 판로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지 홍보 행사와 연계한 이번 협약은 시 우수 농수산식품의 유럽시장 유통 기반을 다지고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23일(현지시간) 프랑스 에이스마트 루브르점에서 진행된 나주시-ACE 푸드 농수산식품 100만 달러 수출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고 파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시는 지난 2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있는 에이스마트 루브르점에서 현지 유통업체인 에이스푸드(ACE FOOD SAS)와 농수산식품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수출협약을 체결한 에이스푸드(ACE FOOD SAS)는 파리 내 에이스마트 5개소를 직영하는 한국식품 전문 유통업체로 파리 시내 한식당과 프랑스 전역 아시아 식료품점에도 한국식품을 유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해 이상효 에이스푸드 대표, 김기철 전라남도 유럽사무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나주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홍보 행사에서는 배, 배주스, 쌀, 김, 잡곡 등 다양한 고품질 농수산식품을 선보였다.

특히 나주배 시식은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배주스, 나주쌀로 만든 누룽지칩 등 우수 제품 증정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만남을 확대하는 기회가 마련됐고 제품 경쟁력과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수출협약은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시장 진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주시, 프랑스서 농수산식품 100만 달러 수출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