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치냉장고 만드는 위니아만도, 김치 사업 진출


위니아 e샵 통해 포기김치, 총각김치 판매

[박웅서기자] 김치냉장고 '딤채'로 유명한 위니아만도가 김치 사업에 진출했다.

11일 위니아만도(대표 민원식)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위니아 e샵'(www.winia-eshop.com)을 통해 프리미엄 김치 판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위니아만도는 자사 김치 브랜드명을 '건강담은김치'로 정했다.

이 김치는 위니아만도의 김치연구소가 연구ㆍ개발한 김치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저온 절임 방식으로 나트륨 함량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양지육수 등 엄선된 국내산 원ㆍ부재료를 사용했으며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하고 주문 후 바로 담은 김치를 배송한다.

위니아만도 전종인 김치연구소장은 "김치냉장고 딤채의 사은품으로 제공하던 프리미엄 김치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좋아서 시판까지 하게 됐다"면서 "위니아만도의 김치연구소가 연구ㆍ개발한 레시피에 특허 출원한 김치유산균을 담아 건강하고 맛있는 김치를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위니아만도는 김치냉장고 '딤채' 개발 단계였던 1993년부터 김치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해왔다.

위니아만도 김치연구소는 지난 20년 동안 120여만 포기 이상의 김치를 담그며 김치를 연구했다. 김치의 발효 및 온도에 대한 김치 품질 특성 변화 연구는 물론 김치 유산균 연구, 김장 김치 맛 재현 연구 등 건강하고 맛있는 김치를 위한 연구를 하고 있다.

위니아만도 '건강담은김치는 포기김치와 총각김치 2종류로 3, 5, 6, 8, 10Kg 단위로 판매된다. 가격은 3만~9만5천원선이다.

한편 위니아만도는 지난 2001년 '김치 맛에 영향을 미치는 미생물 연구'를 통해 김치에 생존하는 김치 유산균의 성장 패턴을 연구해 김치의 독특한 맛과 향을 낼 수 있는 숙성 기술인 발효과학을 탄생시켰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치냉장고 만드는 위니아만도, 김치 사업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