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원식 국회의장 "김근태 정신, 평화·인권의 가치"


'제10회 민주주의자 김근태상 시상식' 참석⋯"더 단단한 민주주의 위해 노력"

우원식 국회의장이 12일 '제10회 민주주의자 김근태상 시상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회의장 공보수석실]
우원식 국회의장이 12일 '제10회 민주주의자 김근태상 시상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회의장 공보수석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우원식 국회의장은 12일 "김근태 정신은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평화, 인권, 그리고 사람의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우 의장은 이날 제10회 김근태상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한 자리에서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앞장서서 끌어온 민주주의자 김근태상을 수상했다는 것은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김근태 선배는 일한 만큼의 대가를 받고 시장경제를 따뜻하게 만들고 억울한 꼴을 당하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민주주의의 목표라고 했다"며 "국회의장으로서 더 좋은 민주주의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본 상을 받은 반올림은 이윤 보다 생명이 먼저인 사회를 만들고 많은 산재 노동자들을 위해 애써온 단체"라며 "을지로위원회 중재 하에 사측과 정책 협약식을 하는 등 같이 활동했던 기억이 있다. 산재 선 보상 제도 등 국회에 준 숙제들을 끝까지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근태상은 우리 사회 민주주의 발전에 헌신한 이들을 조명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제정됐다. 9회 시상식에서는 우 의장이 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상식에는 김근태재단 인재근 이사장, 경제민주화와 평화통일을 위한 국민연대(민평련) 이인영 대표, 소전재단 이동섭 이사장, 박우섭 선정위원장, 진성준·성한용 선정위원 등이 참석했다. 10여 명의 국회의원과 김민기 사무총장 등도 함께했다.

/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원식 국회의장 "김근태 정신, 평화·인권의 가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