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판교에 'AI 캠퍼스' 개소…AI 실무 인재 양성 나서


AI 문해력부터 생성형 AI 실습까지…협력사 직원 대상 교육 확대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는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KT 판교사옥에 AI 전문 교육 공간 'AI 캠퍼스'를 개소하고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최근 진행한 AI 교육에 참가한 협력사 직원들의 학습 모습 [사진=KT]
사진은 최근 진행한 AI 교육에 참가한 협력사 직원들의 학습 모습 [사진=KT]

AI 캠퍼스는 약 400평 규모로, △6개 대형 교육장 △2개 비대면 강의 스튜디오를 갖춘 하이브리드 형태 교육 시설이다. KT는 'AI 인재양성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해당 공간을 마련하고 교원과 주니어 중심 교육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협력사 재직자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교육 과정은 △AI 문해력(Literacy), △생성형(Gen) AI 활용 과정 △생성형(Gen) AI 워크샵 과정으로 이뤄졌다.

'AI 문해력 과정'은 생성형 AI 기초 이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개념, 콘텐츠 제작 실습, 윤리적 활용 등 입문자 중심 커리큘럼이다. 비전공자도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생성형 AI 활용 과정'은 프롬프트 설계, 정보 탐색, 데이터 분석, 콘텐츠 생산성 향상, 업무 자동화까지 실습 기반 교육을 통해 실무 적용 역량을 키운다.

'생성현 AI 워크숍 과정'은 AI 에이전트와 바이브코딩 기반 실습을 통해 AI 기반 업무 자동화와 개인 웹서비스 구현까지 가능하도록 돕는다.

KT는 올해 'AI Campus'를 통해 약 70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여기에는 초·중·고 교원, 주니어 인력뿐 아니라 최근에는 협력사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집중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과정은 주로 'AI Literacy 과정'과 'Gen AI 활용 과정'으로 구성됐다.

KT 관계자는 "KT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AI 역량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인재양성 이니셔티브를 통해 산업계 전반의 AX 역량 확대와 국가 AI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판교에 'AI 캠퍼스' 개소…AI 실무 인재 양성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