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잡코리아, 1억달러 대박...美 몬스터닷컴에 매각


 

잡코리아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인 미국의 몬스터닷컴에 매각됐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몬스터닷컴의 모회사인 몬스터월드와이드에 지분을 전량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수가격은 9천956만 달러로 약 1천억원대 규모다. 매각된 지분 345만7341주(지분율 99.5%)는 주당 29달러로 액면가(500원)의 58배 가격에 매각된 것. 이번 매각으로 최대 주주였던 권성문 KTB네트워크 대표(지분률 65.4%)는 막대한 차익을 남기게 됐다.

이번 매각은 지난 2001년, 옥션이 美 이베이에 1천500억원에 팔린 이래 닷컴기업 매각금액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번에 매각된 잡코리아는 잡코리아와 알바몬 등 두 가지 사이트를 중심으로 온라인 리크루팅 서비스와 헤드헌팅 서비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30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1위 취업 사이트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7억원 매출에 2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올해 170억대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리크루팅 기업의 가치를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협상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경영권을 넘기게 됐지만 기존 인력 등 조직을 유지한 채 현재 진행하고 있는 국내 사업을 계속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몬스터월드와이드의 자회사인 몬스터닷컴은 1994년 설립됐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메이나드에 위치한 이 회사는 23개국 26개 언어와 콘텐츠로 이뤄진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몬스터닷컴은 중국 시장과 일본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내 주요 취업 업체들과 접촉해왔다. 몬스터닷컴 측은 9월 들어 최종 협상 대상 기업을 잡코리아와 모 업체로 압축한 후 협상을 진행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몬스터월드와이드 앤드루 J 매켈베이 회장은 "아시아 내에서도 가장 성장이 빠른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인수 배경을 밝혔다.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잡코리아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진출 등 장기적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잡코리아, 1억달러 대박...美 몬스터닷컴에 매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