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의 교육 가치 제고…한콘진, 게임리터러시·코딩 교육 확산 MOU


한콘진, 넥슨코리아·넥슨재단·초등컴퓨팅교사협회 4자 협약 체결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게임리터러시·게임 활용 코딩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대와 게임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협력, 게임을 활용한 코딩 교육 등 게임의 교육적 가치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각사가 지닌 역량을 한데 모아 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가정에까지 연계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데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콘진, 넥슨코리아, 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초·중등 대상 게임리터러시·게임코딩 교육 콘텐츠의 개발 및 활용에 있어 각자 체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우선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 등 넥슨이 보유한 게이미피케이션 인프라를 활용해 넥슨코리아와 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가 코딩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한콘진은 직접 주관하는 게임리터러시·게임코딩 교육을 진행하는 데 있어 해당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공교육에서 게임과 교육을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활용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한콘진, 넥슨코리아, 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수업 참여를 유도하고 나아가 미래세대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을 공동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제 게임은 학교 수업, 가정학습에서 다양한 교육 방법으로 활용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초·중등 대상 게임리터러시·게임코딩 교육이 공교육의 중요한 콘텐츠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의 교육 가치 제고…한콘진, 게임리터러시·코딩 교육 확산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