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GI서울보증, 현대자동차와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


보증지원으로 녹색 스타트업 기업 육성·ESG 파트너십 강화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SGI서울보증은 현대자동차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GI서울보증 본사 전경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 본사 전경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지난 1월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ESG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SGI서울보증은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기업에 대해 우대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스타트업 기업은 SGI서울보증의 우대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5억원의 특별 신용한도를 제공받고, 각종 인허가·계약 수주에 필요한 보증보험 상품을 별도의 담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기업 신용관리 컨설팅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현대자동차는 녹색성장 기업, 녹색기술 보유기업을 적극 육성하고 중소기업의 ESG 전환을 유도하는 등 양사 협업을 통해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온민우 SGI서울보증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양사 ESG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과 ESG 전환을 지원하는 역할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GI서울보증, 현대자동차와 ESG 파트너십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