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연말정산 환급액은?"…뱅크샐러드, 연말정산 조회 서비스


카드 소득공제 환급액 서비스·홈택스 현금영수증 내역 제공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뱅크샐러드가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으로 연말정산 환금액 조회 서비스의 연결 간편성을 높였다.

24일 뱅크샐러드는 '카드 소득공제 환급액'과 '홈택스 현금영수증 내역'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연말정산 환급액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뱅크샐러드 앱내 카드 소득공제 환급액, 현금영수증 서비스 화면. [사진=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애플리케이션(앱)에 연결된 카드 지출 내역과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을 분석해 카드 소득공제 환급액을 알려주는 방식이다. 현재까지 사용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의 사용 금액과 소득공제 대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볼 수 있다.

현금영수증 사용액은 홈택스를 연결하면 확인 가능하다. 아직 홈택스를 연결하지 않았다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뱅크샐러드 인증서로 기관 체크 후 연결할 수 있다.

이밖에 전년도 환급 리포트를 통해 지난해 환급액, 총 지출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출금액의 수단별 금액 및 비율을 보여준다. 또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지출 밸런스를 챙겼으면 더 좋았어요'와 같은 환급금 팁이 담긴 조언도 함께 제공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분산된 지출 내역을 한 곳에서 모아보고, 남은 기간 소비 팁을 확인할 수 있는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체계적으로 연말정산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며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금융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