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스트레칭’은 이렇게…


자생한방병원, ‘운동뚱과 함께하는 방구석 체육 시간’ 유튜브 스트레칭 콘텐츠 공개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1년 넘게 원격수업과 재택근무를 이어온 이들의 뻐근한 몸을 풀어주기 위한 ‘방구석 스트레칭’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웹예능에서 남다른 운동신경을 뽐내고 있는 개그우먼 김민경과 함께 제작한 스트레칭 시리즈 ‘운동뚱과 함께하는 방구석 체육 시간’을 자생한방병원 공식 유튜브에 21일 선보였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PC와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늘고 운동시간은 줄어든 청소년과 직장인들을 위해 만들었다.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자주 발생하는 허리와 목, 어깨 통증 등에 좋은 스트레칭이 선보였다. 청소년의 주된 관심사인 키 성장과 다이어트 등을 주제로 한 스트레칭도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에서 김민경은 일상생활에서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법을 차례대로 소개한다. 아울러 운동 원리와 특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이 각 스트레칭 효과를 직접 설명한다.

자생한방병원이 ‘운동뚱’ 개그우먼 김민경과 함께 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이진호 자생한방병원장은 “이번 스트레칭 영상이 ‘코시국(코로나19+시국)’을 살아가는 청소년과 직장인들의 뻐근한 몸을 해결해 줄 콘텐츠가 되길 바란다”며 “남은 회차에는 더 알차고 재밌는 스트레칭으로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생한방병원의 스트레칭 영상은 총 20회로 구성돼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월, 수, 금요일 오전 9시에 공개된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