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랩스, 17일 가상자산 사업자 ISMS 인증 웨비나 개최


새롭게 개정된 가상자산사업자용 ISMS 인증 기준 점검

[해치랩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 회사 해치랩스는 오는 17일 소프트와이드 시큐리티와 플라이빗과 공동으로 '가상자산 사업자용 ISMS 인증 대비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ISMS 인증은 특금법 내 가상자산(암호화폐) 사업자 신고를 위한 심사기준 중 하나로 포함돼 있어, 법시행 이후 모든 가상자산사업자는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취득해야 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2020년 11월 2일에 가상자산사업자용 ISMS 세부점검항목을 공지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새롭게 개정된 가상자산사업자용 ISMS 인증 세부점검항목을 준비하는 방법과 지갑 관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국내에서 9번째로 ISMS 인증을 취득한 플라이빗의 실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해치랩스는 가상자산사업자용 ISMS 인증 기준을 준수하는 멀티시그 월렛 솔루션 헤네시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와이드 시큐리티는 2007년부터 기업을 위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 보안 전문 기업이며, 플라이빗은 국내에서 9번째로 ISMS 인증을 취득한 가상자산 거래소다.

김민석 해치랩스 이사는 "최근에 가상자산사업자용 ISMS 세부점검항목이 추가됐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가상자산사업자들이 ISMS 인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정보를 얻어갈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