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TI코리아, '위링크8 모듈' 출시


'와이파이·블루투스' 동시 지원해 사물인터넷 환경에 적합

[양태훈기자] TI코리아(대표 켄트 전)가 11일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와이파이 및 듀얼 모드 블루투스 추가가 가능한 '위링크(WiLink) 8 모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위링크8 모듈은 2.4기가헤르츠(GHz) 및 5GHz 대역의 와이파이를 지원, 가장 좋은 수신값을 갖는 안테나만 강조하는 최대비합성법(MRC)과 여러 개의 안테나로 데이터를 동시 송·수신해 전송효율을 향상시키는 다중입출력(MIMO) 기술을 통해 최대 100메가비피에스(M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한다.

작동 온도 범위는 영하 40도(℃)부터 영상 85도이며, 와이파이와 듀얼 모드 블루투스를 활용한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도 지원한다.

켄 수크나난 시스코 커넥티드 라이프 게이트웨이 프로그램 선임 설계자는 "통합된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위링크8 모듈을 사용해 개발과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었다"며 "사물인터넷 제품은 각기 특정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하드웨어적 변경이 요구되는데 위링크8 모듈은 이를 잘 만족시켜주고 있다"고 말했다.

TI코리아는 위링크8 모듈은 가정이나 빌딩 자동화, 스마트 에너지, 게이트웨이, 무선 오디오, 엔터프라이즈, 웨어러블 기기 등 다양한 산업용 및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된 파워설계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링크8 모듈은 내년 1분기부터 생산에 돌입할 예정으로, 1천개 수량 기준 개당 9.99달러(한화 1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TI코리아, '위링크8 모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