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넥슨코리아가 인기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여름방학 시즌에 발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추가한다.
넥슨코리아는 22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네오플이 개발한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 여름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시간의 문' 세부 내용을 전격 공개했다.

넥슨코리아는 7월 19일을 기점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연결 단서를 추적하는 스토리라인을 바탕으로 최고 레벨 상향, 신규 던전 및 캐릭터 추가를 비롯해 게임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 등이 이뤄진다.
1차 업데이트에는 기존 70이던 최고레벨이 80으로 상향된다. 최고레벨 확장에 따라 70레벨 이상을 위한 10여 종의 던전과 고레벨 신규 아이템 등 새로운 콘셉트의 콘텐츠가 대량 추가 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전체 캐릭터가 개편되며 신규 스킬이 추가되는 등의 전반적인 게임 내 밸런스가 조정된다.
8월 2일 예정된 2차 업데이트에는 화려한 콤보 플레이에 특화된 새로운 외전 캐릭터 '다크나이트'가 추가되며 8월 16일 3차 업데이트에는 마우스 조작을 지원하는 최초의 캐릭터 '크리에이터'가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 4차 업데이트는 8월 30일에 진행된다. 넥슨코리아는 4차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최고 레벨 콘텐츠라는 힌트만 제공했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파격적인 이벤트도 준비됐다. 게이머의 성장에 따라 함께 성장하는 유니크 무기를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하고 세라(캐시), 골드(게임머니)와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병행한다.
네오플에서 던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강대현 실장은 "던파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이번 업데이트를 기획했다"며 "던파가 온라인 액션게임의 기준이 된다는 일념 하에 여름 업데이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많은 던전앤파이터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여자 귀검사 캐릭터는 올 겨울방학 시즌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