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어느새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여름철이면 섹시한 스타일이 단연 대세지만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소녀 감성의 로맨틱룩을 선택해 보는건 어떨까? 사랑스러우면서도 발랄한 매력으로 뭇남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로맨틱룩 스타일을 찾아봤다.

비치 드레스도 여성스럽게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비치 드레스에도 로맨틱한 감성을 불어넣어 보자. 어깨를 과감히 드러낸 튜브톱드레스는 화려한 컬러와 롱한 길이로 인해 우아한 여신으로 변신을 도와준다. 챙이 넓은 모자나 스트랩 샌들과 함께 활용하면 더욱 멋진 로맨틱룩을 연출할 수 있다. 그리고 마린룩을 연상케 하는 스트라이프의 비치 원피스는 시원한 해변가에서 비키니와 화이트 니트를 레이어드하여 활동성과 유니크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로맨틱룩 완성하는 다양한 소품
평상시 입는 옷차림에 로맨틱한 느낌을 더해주고 싶다면 패션 소품으로 변화를 주면 된다. 다양한 참(charm)과 비즈로 장식된 팔찌는 어성스러우면서도 전체적인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에 적당하다. 그리고 마치 클러치 백을 연상케하는 에코백과 캐주얼한 의상이나 원피스에도 자연스럽게 매치가 가능한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웨지힐은 훌륭한 패션 소품으로 제격이다. 특히 밑창과 굽이 하나도 연결된 디자인의 웨지힐은 발바닥 전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오래 걸어야 하는 여행에 좋다. 이밖에 선글라스나 모자등 다양한 소품을 이용하면 나만의 로맨틱룩을 완성할 수 있다.

로맨틱룩이 어려워? 드라마속 여주인공 스타일을 따라해봐
로맨틱룩 코디가 영 어색하다면 드라마속 여주인공들의 스타일을 살짝 카피해도 좋다. KBS2 '사랑비'에서 열연한 윤아는 사랑스러운 파스텔톤 의상들로 순수하면서도 발랄한 로맨틱룩을 완성했다. 여성복 로브블릿의 핑크그물니트로 안쪽이 살짝 비치는 시스루룩을 여성스럽게 연출했으며, 마지막 방송에서는 여성스러운 둥근 카라의 블라우스와 프린트 스커트에 화사한 그린컬러의 심플한 카디건을 레이어드한 의상으로 눈길을 끌었다.
SBS '옥탑방 왕세자'의 한지민과 KBS 일일 시트콤 '선녀가 필요해'의 황우슬혜는 성글게 짜인 니트로 섬머 로맨틱룩을 선보였다. 귀여운 느낌을 가미한 세미 캐주얼 패션으로 눈길을 끌어 모은 한지만은 스트라이프 니트에 화이트 쇼츠를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완성했다.

또 황우슬혜는 밝은 컬러의 패턴 원피스나 니트류의 의상을 착용해 내추럴하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화제를 모은 차인표와의 애틋한 첫 키스 신에서는 레드 원피스에 스트라이프 카디건을 매치해 사랑스러우면서도 로맨틱한 느낌의 룩을 연출했다.
한지민과 황우슬혜가 입었던 섬머니트는 롱스커트나 프린트 스커트와 매치하면 에스닉한 느낌의 로맨틱룩을 완성 할 수 있다. 여기에 비비드한 컬러 감의 액세서리나 클러치 등을 매치하면 좀 더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라피아 백이나 웨지힐로 스타일링하면 당장 바캉스를 떠나도 좋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