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프씨비투웰브·에프씨비파미셀 합병 완료


'파미셀'로 새출발… 바이오 제약회사 입지 강화

[정기수기자] 에프씨비투웰브는 1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에프씨비파미셀과의 합병종료 보고 및 이사회 결의를 거쳐 합병 절차를 사실상 완료했다고 밝혔다.

합병 이후 법인명은 '파미셀 주식회사'로 변경되며, 오는 10월 5일 신주상장과 동시에 한국거래소의 종목명도 변경된다.

최대주주는 변경 없이 기존 김현수 대표이사로, 특수관계인을 포함해 약 21%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이번 합병으로 에프씨비투웰브는 에프씨비파미셀의 연구개발 노하우와 관련 특허, 기술력 등 모든 권리를 흡수해 바이오 제약회사로 재탄생 하게 됐으며, 본격적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새로 출범하는 파미셀은 주력사업인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줄기세포 관련 CMO ▲줄기세포 배양 및 세포배지 공급 ▲줄기세포 보관 및 운송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등 기존 사업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향후 5년 내 세포치료 전문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김현수 대표는 "이번 합병은 세계적인 의약 및 의료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단추를 꿴 것"이라며 "앞으로 적응증 확대 등을 통해 줄기세포치료제 분야에서의 신약개발 범위를 더욱 확장시키는 한편,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 및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수익 구조를 강화해 건실한 바이오 제약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프씨비투웰브·에프씨비파미셀 합병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