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최근 금융권 전산 장애 등을 계기로 금융 서비스 기업 뿐 아니라 주요 기업들에서 시스템 백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제공 업체인 아크로니스코리아(대표 서호익)은 16일 손실된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복구 작업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6가지 팁을 제시했다.
아크로니스코리아는 디스크 이미징을 통해 전체 시스템 백업 복구 작업을 실행하고, 혼재된 물리 및 가상화 환경을 위한 통합관리 백업 복구 솔루션을 사용하라고 조언했다.
또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을 위해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활용하고 오류 발생시 이기종 하드웨어로의 유연한 복구가 가능한 백업복구 솔루션을 사용할 것을 권했다.
백업 스케줄을 지정해 운영하는 등 가능한 모든 백업 복구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을 활용해 스토리지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크로니스코리아 채널영업 담당 조창수 부장은 "시스템 백업 및 재해 복구 솔루션은 요즘과 같이 사이버 테러와 디도스 등 위협 요인이 도사리는 시기에 반드시 필요한 장치"라면서 "시스템에 재해가 발생하면 데이터 손실여부 파악도 어려워 시스템 전반을 빠르게 복구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
그는 "개인들도 개인의 업무 PC 환경에 대한 운영 시스템 및 데이터 전반에 대한 셀프 재해 복구가 가능하도록 운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